샬롬, 사랑하는 차세대 부모님들께 그리스도의 평안을 전합니다.
서울 고등학교 강당과 교실 공사가 1월 10일부터 착공에 들어가는데, 차세대가 예배 드리는 본관 건물의 2, 3층 교실의 석면해체 작업도 1월 11일부터 약 일주일간 진행됨을 알려 드립니다.
석면해체 및 제거작업은 고용노동부와 안전보건공단의 안전 지시에 따라 철저하게 수행됨으로, 공사가 진행되는 동안 1층 교무 직원들도 모두 정상출근할 것이라는 보고를 받았습니다. 특별히 석면 흩날림 방지를 위해 작업 장소를 완벽히 밀폐한 후 음압유지장치(음압기)를 사용하여 내부의 석면 오염 공기가 외부로 방출되지 않게 함과 동시에 고성능 필터(HEPA필터)를 사용하여 내부 작업장의 공기 중에 존재하는 석면분진을 제거한 후 석면이 제거된 청정공기를 외부로 방출하도록 합니다.
뿐만 아니라, 석면분진이 작업구역 외부로의 확산을 방지하기 위하여 환기 시스템은 모두 중단될 예정이며, 환기구, 창문 등 개구부는 모두 비닐 시트(두께 0.15mm 이상)와 덕트 테이프를 이용하여 밀폐합니다.
폐기될 석면 분진이 흩날리지 않도록 물 또는 습윤제(계면활성제)를 이용하여 습식으로 먼저 청소한 후, 건조되기 전에 즉시 포장하여 분진 누출이 되지 않도록 석면폐기물 용기로 이중 밀봉하여 특수 처리될 것입니다.
높은뜻 푸른교회 차세대는 본관 중앙과 운동장 쪽 계단 입구를 다시 비닐 시트로 보양하고, 1~3층과 완전히 분리된 강당 쪽 입구만 사용하여 보다 안전에 유의하고자 합니다.
더불어 서울 고등학교 외 전문 업체에도 석면해체 안전성에 관한 조언을 구하였으며, 작업이 이루어지는 동안 평생교육실에서 차세대 모든 자녀가 함께 예배드려도 안전하다는 확답을 받았습니다.
2024년 차세대 자녀들이 하나님께 더 가까이 나아갈 수 있도록, 더욱 철저히 준비하고 기도하는 높은뜻 푸른교회 차세대가 되겠습니다. 함께 기도해주시기 바랍니다.
높은뜻 푸른교회 차세대 드림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