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세대 학부모님들께] 서울 고등학교 본관 공사

2024년 1월 11일

샬롬, 사랑하는 차세대 부모님들께 그리스도의 평안을 전합니다.

서울 고등학교 강당과 교실 공사가 1월 10일부터 착공에 들어가는데, 차세대가 예배 드리는 본관 건물의 2, 3층 교실의 석면해체 작업도 1월 11일부터 약 일주일간 진행됨을 알려 드립니다.

석면해체 및 제거작업은 고용노동부와 안전보건공단의 안전 지시에 따라 철저하게 수행됨으로, 공사가 진행되는 동안 1층 교무 직원들도 모두 정상출근할 것이라는 보고를 받았습니다. 특별히 석면 흩날림 방지를 위해 작업 장소를 완벽히 밀폐한 후 음압유지장치(음압기)를 사용하여 내부의 석면 오염 공기가 외부로 방출되지 않게 함과 동시에 고성능 필터(HEPA필터)를 사용하여 내부 작업장의 공기 중에 존재하는 석면분진을 제거한 후 석면이 제거된 청정공기를 외부로 방출하도록 합니다.

뿐만 아니라, 석면분진이 작업구역 외부로의 확산을 방지하기 위하여 환기 시스템은 모두 중단될 예정이며, 환기구, 창문 등 개구부는 모두 비닐 시트(두께 0.15mm 이상)와 덕트 테이프를 이용하여 밀폐합니다.

폐기될 석면 분진이 흩날리지 않도록 물 또는 습윤제(계면활성제)를 이용하여 습식으로 먼저 청소한 후, 건조되기 전에 즉시 포장하여 분진 누출이 되지 않도록 석면폐기물 용기로 이중 밀봉하여 특수 처리될 것입니다.

높은뜻 푸른교회 차세대는 본관 중앙과 운동장 쪽 계단 입구를 다시 비닐 시트로 보양하고, 1~3층과 완전히 분리된 강당 쪽 입구만 사용하여 보다 안전에 유의하고자 합니다.

더불어 서울 고등학교 외 전문 업체에도 석면해체 안전성에 관한 조언을 구하였으며, 작업이 이루어지는 동안 평생교육실에서 차세대 모든 자녀가 함께 예배드려도 안전하다는 확답을 받았습니다.

2024년 차세대 자녀들이 하나님께 더 가까이 나아갈 수 있도록, 더욱 철저히 준비하고 기도하는 높은뜻 푸른교회 차세대가 되겠습니다. 함께 기도해주시기 바랍니다.

높은뜻 푸른교회 차세대 드림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