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y 17. 돈 따옥 마을을 소개합니다

2021년 10월 26일

껌뽓시의 뜨라오이꺼 면에는 4개의 마을이 있습니다. 스라에 마을에는 베트남, 중국, 크마에 종족이 함께 살고 있고, 벙따쁘리음 마을과 따엉 마을에는 크마에 종족이 살고 있습니다. 돈 따옥 마을에는 짬족 무슬림이 살고 있습니다. 우리 팀은 돈 따옥 마을을 섬기기로 했습니다.

돈 따옥 마을은 껌뽓시에서 8km 떨어져 있으며, 껌뽓강의 다리를 두 번 건너야 합니다. 다리를 건너면 포장되지 않는 붉은 흙길이 나옵니다.

돈 따옥 마을은 613가정의 천 명이 넘는 무슬림이 살아가는 곳입니다. 마을 입구에는 아주 큰 모스크 사원이 있습니다. 남자들은 따끼야 모자를 쓰고, 여자들은 히잡을 씁니다. 마을에는 아이들이 수줍은 얼굴로 외부인을 맞아줍니다.

뜨라오이꺼 면의 4개 마을에는 초등학교 2개와 중학교 1개가 있습니다. 하지만 돈 따옥 마을에는 학교가 없습니다. 학교에 가려면 8~15km 떨어져 있는 다른 마을로 가거나 껌뽓시로 가야 합니다. 그래서 돈 따옥 마을은 4개의 마을 중에 학교 진학률이 가장 낮습니다. 또한 12학년을 졸업한 청소년들이 많지 않습니다. 대학을 졸업하는 경우는 5% 정도에 불과합니다.

마을 대부분의 사람은 바다에서 물고기를 잡거나 염전에서 일합니다. 여자들은 잡은 물고기와 해산물을 팔아 생활합니다. 부모들은 바다로 나가고 아이들은 집에 방치되어 있거나 바닷가에 일하러 갑니다. 돈 따옥 마을에는 어부와 사업가로 성공한 사람은 있어도 공부를 많이 해서 성공한 경우는 흔치 않습니다.

무슬림이 대부분인 돈 따옥 마을에는 복음을 자유롭게 전할 수 없습니다. 그래서, 꿈과 희망 그리고 복음을 실은 소망 이동도서관이 들어가려고 합니다. 아이들을 만나고 그들에게 예수님의 사랑을 가르치는 것에 그치지 않고, 그 사랑을 맛보아 알게 하고 싶습니다.

오랜 시간이 걸리겠지만, 그들을 사랑하시는 예수님과 함께 돈 따옥 마을을 섬기려 합니다.

“일을 행하시는 여호와, 그것을 만들며 성취하시는 여호와, 그의 이름을 여호와라 하는 이가 이와 같이 이르시도다. 너는 내게 부르짖으라 내가 네게 응답하겠고 네가 알지 못하는 크고 은밀한 일을 네게 보이리라.” 예레미야 33장 2~3절

 


기도제목

  1. 소망 이동도서관을 통해 마을 아이들과 좋은 관계가 열리기를 기도합니다.
  2. 껌뽓 도서관 간사들 안에 무슬림에 대한 바른 이해를 통해 편견과 오해가 벗어지게 하시고, 사랑과 기쁨으로 마을 아이들을 섬길 수 있기를 기도합니다.
  3. 돈 따옥 마을 사람들이 하나님의 사랑을 맛보아 알며, 복음을 경험하는 은혜가 있기를 기도합니다.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