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y 25. 하나님이 꿈꾸시는 통일

2021년 11월 3일

지금 한국 사회에는 통일에 대한 다양한 시각이 존재합니다. 비그리스도인들은 민족적, 이념적, 정치적, 경제적, 안보적인 입장과 관점에서 통일을 설명합니다. 그러나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 우리는 성경적이면서 하나님 중심적인 통일관을 가지고 통일을 설명해야 할 것입니다.

이를 위해 교회는 먼저 하나님께 통일에 관해 물어야 합니다. 그리고 그 해답을 성경을 통해 확인받아야 합니다. 이렇게 할 때, 교회는 정치적인 입장에 치우치지 않고, 하나님이 꿈꾸시는 통일을 생각하게 될 것입니다.

특별히, 우리는 복음으로 하나 되는 통일을 꿈꿉니다. 북한은 선교학적으로, 미전도 종족입니다. 미전도 종족이란 외부의 도움 없이 자신의 문화 안에서 복음을 전할 수 없거나 교회공동체를 세울 수 없는 종족집단을 말합니다. 하나님은 2,500만 명 이상의 미전도 종족이 사는 북한에 복음이 널리 전파되길 원하십니다.

또한, 통일을 통해 남과 북의 그리스도인들이 함께 예배드리는 세상을 꿈꿉니다. 형제가 서로 연합하여 함께 예배하는 모습을 통해 하나님은 영광을 받으실 것입니다.

더불어 성령의 새바람이 불어 회개와 용서 그리고 참된 하나 됨이 이루어지는 제3의 부흥을 기대합니다. 제1의 부흥은 1907년도 한반도 북부지역에서 일어났고, 제2의 부흥은 1970~80년대 한반도 남부지역에서 일어났습니다. 하나님은 남과 북의 하나 됨과 회개를 통해 제3의 부흥을 주실 것이며, 우리는 또다시 하나님의 은혜와 영광을 맛보게 될 것입니다.

마지막으로, 남과 북의 청년들이 한반도를 넘어 온 열방으로 복음을 전하는 일에 헌신하게 될 그 날을 꿈꿉니다. 특히 북한의 형제자매들은 가장 척박한 지역으로 들어가 복음을 전하게 될 것입니다. 왜냐하면 그들은 수십 년 동안 핍박과 박해를 통해 금과 같이 연단 되었을 뿐 아니라, 복음을 듣지 못한 영혼들에 대한 깊은 긍휼함을 가진 사람들이기 때문입니다.

이처럼 하나님은 통일을 통해 복음으로 온 열방을 축복하고 섬기는 나라가 되길 바라십니다. 우리가 통일해야 하는 또 다른 이유가 여기에 있습니다.


기도제목

  1. 한국교회 안에 통일에 관한 관심과 기도가 늘어나게 하시고, 하나님 나라 관점의 성경적인 통일관을 가지도록 기도합니다.
  2. 교회가 남과 북이 하나 되게 하는 통일의 장과 통로로 쓰임을 받을 수 있도록 기도합니다.
  3. 한국교회가 복음으로 하나 된 통일한국, 선교하는 통일한국이 되어 온 열방을 섬길 수 있길 기도합니다.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