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5일. 미얀마의 법과 질서

2017년 10월 31일

미얀마는 2011년 3월 첫번째 민간정부가 들어서면서 개방적 시장경제와 민주화의 목표를 수립하여 변화를 도모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50년 이상 지속된 사회주의, 군사독재의 결과 법과 제도가 준비되지 않아 변화를 이끌어 가는데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입니다.

미얀마는 일본, 미국, 유럽 각 나라들에게 미얀마의 민주화와 국민 화해, 그리고 지속적인 발전을 위한 개혁을 위해 법제도 정비를 지원해 줄 것을 건의하였습니다. 일본 정부는 미얀마 법정비 지원 프로젝트를 가동하여 2016년 8월까지 3년간
진행하였습니다. 또한 미국의 개발원조 기관인 미국 국제개발처, 미국 변호사 협회는 미얀마 정부와 함께 법 체제를 계속 수정해 오고 있습니다.

미얀마의 법률은 지금도 개정되고 있습니다. 그러나 새로운 법률들이 서민들의 생활과 동떨어지는 경우가 많습니다. 국민의 대부분은 아직도 불교식 관습법에 따라 생활할 뿐이고, 국가의 행정력이 전국 곳곳에 미치지 못하여 법의 운영이 실제적으로 이뤄지지 못하고 있습니다.

지금은 급격한 변화의 때입니다. 이러한 시대 가운데, 미얀마의 지속적인 발전을 위해 꼭 필요한 법과 제도, 규칙들을 만들어 가고 이를 바탕으로 변화를 이끌어 가는 일은 매우 중요합니다.

기/도/제/목

1. 미얀마의 법을 개정하고, 제정해 가는 이들을 위해 기도합시다. 하나님을 아는 이들이 이러한 작업에 참여할 수 있기를 기도합시다.
2. 더 나아가 미얀마의 법 가운데 하나님의 공의와 질서, 사랑과 긍휼이 담겨질 수 있도록 기도합시다.
3. 미얀마가 권력과 군대의 힘이 아니라 미얀마에 꼭 맞는 법과 제도, 규칙들을 바탕으로 변화되고 발전해 가도록 기도합시다.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