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일. 위기의 사람들

2020년 10월 14일

인도네시아는 세계의 여러 나라와 같이 코로나19로 인해 큰 어려움을 겪고 있다. 9월 현재 25만 명의 확진자가 공식 집계되었고, 매일 3,500명씩 증가하고 있다. 사망자 수는 9,500명이며 이 중에는 많은 의료진도 사망했다.

정부는 바이러스가 확산되는 것을 방지하고자 모든 사람이 가정에서 일하고 공부하고 예배드리는 대규모 사회적 제약을 시행하였다. 모든 형태의 모임을 피하고 여행도 자제되었다. 이 대규모 사회적 제약의 결과로 많은 사람이 직장에서 해고를 당했다. 이미 5백만 명의 노동자들이 해고를 당했고, 생계 수단을 잃은 수백만의 비정규 노동자들은 이루 말할 수도 없다. 또한, 이 펜데믹 상황이 언제 끝날지 모른다는 불확실성에 사회적으로도 많은 혼란이 생기고 있다. 가족관계에 금이 가고 가정 폭력과 이혼율이 매우 증가하였고 도시 안에 절도 범죄율은 크게 높아졌다.

이곳은 젊은이나 노동자 계층이 외부 활동과 모임 후에 가족에게 전파하는 현상이 빈번하다. 다수의 증상자는 가족 공동체와 떨어져 시설에 격리되는 것을 매우 두려워한다. 그래서 이들은 해열진통제를 먹는 방법을 택한다. 여전히 검사 대기자는 계속 증가하고 있지만, 진단 검사 건수는 이를 따라가지 못하고 있다. 이 땅의 사람들을 불쌍히 여겨주시기를 위해 기도하자.


 

기/도/제/목/

1. 정부와 재난방지청에 지혜를 주시어 최적의 대응을 하기를, 또한 최전방에서 힘들게 싸우는 의료진들의 건강과 확진자들의 회복을 위해 기도하자.
2. 생계수단을 잃은 이들을 불쌍히 여겨 주시어 도움의 손길이 이어지도록, 절망에 빠진 사람들이 삶을 포기하거나 악한 길로 가지 않도록 기도하자.
3. 정부의 사회적 제약을 국민들이 잘 따르고, 외부활동과 모임을 통한 감염전파가 확산하지 않도록, 또 사회적 거리 두기를 잘 할 수 있도록 기도하자.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