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얀마를 위한 기도10- 질병으로 고통받는 미얀마를 긍휼히 여겨 주소서!

2021년 8월 10일

미얀마의 Covid 19 상황은 주변 국가와 비교되지 않을 정도로 심각해 보입니다.

여러 데이터 가운데 확진율과 사망률에 주목할 필요가 있습니다. 지난 3주간 검사자 대비 확진율은 35%를 상위하고 있고, 확진자 대비 사망률 역시 3~4%대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미얀마 사태로 정부가 정상적으로 작동되지 않음에도 이런 수치가 나오는 것은 통계에 잡히지 않는 더 큰 문제들이 있음을 암시합니다. 일부 언론의 보도처럼 통제되고 있고 큰 문제가 없다는 정부의 발표가 사실인 것 같지만, 내부를 들여다 보면 통계만으로도 큰 위기의 한가운데를 지나고 있음을 알게 됩니다.

특히 국가 의료체계가 무너진 상황에서 적절한 치료를 받지 못하고 있는 상황은 통계자료에 대한 신뢰성을 위협하고 있습니다. 더불어 전세계가 최선을 다해 백신을 공급하고 있는 이 때에 국민들에 대한 백신접종이 전혀 이뤄지지 않고 있는 이곳 상황은 앞으로 더 많은 변이바이러스의 등장과 희생자가 나올 수 있음을 예측할 수 있게 합니다.

Covid 19와 함께 유행하는 댕기열과 풍토병은 통계에 잡히지 않는 많은 사망자들을 발생시키고 있습니다. 이런 상황을 더 어렵게 만드는 것은 막연한 두려움과 공포, 그리고 분노의 마음입니다.

질병으로 인해 많은 이들이 두려움속에 움츠리고 있습니다. 두려움은 질병보다 더 강력한 재앙이 되어 미얀마를 위축시키고 있습니다. 감염에 대한 공포는 타인과의 접촉을 두려워하게 만들고, 분노와 원망을 일으킵니다. 미얀마 전역을 사로잡는 공포와 분노는 어려움의 한 가운데를 지나는 미얀마를 강타하는 또 하나의 재앙이 되고 있습니다.

미얀마 사태로 인해 분열된 국민들과 서로 의심하는 현재의 상황은 Covid19와 풍토병을 막아내는 일을 더욱 어렵게 만들고 있습니다. 전 국민의 60%이상이 감염된 다음, 사망자 발생과 자연치유가 진행되어 자연집단면역에 이를 때까지 비극이 계속될 것이라는 UN발표가 사실이 될 것 같기도 합니다.

이런 가운데 하나님의 긍휼이 이 땅을 향하고 있습니다. 많은 사랑의 손길들이 어려운 상황에서도 이 땅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아직도 너무 부족합니다. 하나님께서 이 땅을 긍휼히 여겨 주시기를, 그래서 이 땅이 이 시간들을 버텨낼 수 있도록 함께 기도해 주세요!


기/도/제/목

1. 하나님 미얀마를 긍휼히 여겨 주셔서 이 땅의 고통받는 이들을 위로하여 주옵소서!
2. 질병에 대한 두려움과 공포로 움츠러들기만 하는 이 땅의 백성들을 불쌍히 여겨 주소서. 하나님의 사랑으로 이 땅을 덮으사 섬김과 사랑으로 이 상황을 이겨 나가는 힘과 지혜를 주소서!
3. 너무나 많은 도움들이 필요하지만, 잘 이뤄지지 않고 있습니다. 이 땅을 향한 연합과 협력, 도움의 손길이 이 땅 구석구석까지 미치게 하여 주옵소서!

0개의 댓글